400μm 라섹
01
맞춤형 레이저 수술범위로 각막혼탁, 빛번짐, 시력퇴행을 해결하다
눈에미소안과 라섹은 개개인의 안구상태를 세밀하게 검사해, 개인 맞춤형 레이저 조사범위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각막절삭량 최소화뿐만 아니라 각막혼탁, 빛번짐, 시력퇴행 발생 확률 역시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레이저 조사 범위 설정의 중요성
1.레이저 조사 범위가 지나치게 좁은 경우
레이저 조사 범위를 지나치게 좁게 설정한 경우, 레이저가 실제 시야 범위보다 좁게 조사되면서 나타나는 굴절력 차이로 인해 야간 빛번짐 혹은 시력퇴행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2.레이저 조사 범위가 넓은 경우
레이저 조사 범위를 지나치게 넓게 설정한 경우,레이저 조사량이 많아짐에 따라 각막절샥량이 증가합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열 발생으로 인해 각막혼탁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02
시축 중심 수술로 시력의 질을 높이다
동공은 눈에 들어오는 빛의 양에 따라 동공 크기가 변하면서, 그 중심이 계속해서 달라지기 때문에 동공 중심으로 수술 시 수술 후 시력의 질이 떨어집니다. 눈에미소안과 라섹은 실제 대상을 바라보는 시야의 축인 시축을 중심으로 수술을 진행해 수술 후 시력의 질을 크게 높였습니다.
맞춤형 각막회복 설계로 수술 후 각막안전성을 극대화하다
라섹 수술 후 각막상피 회복속도는 2~8일까지 개인별 차이가 큽니다. 눈에미소안과 라섹 전담팀은 지난 10년간 각막회복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환자 나이, 안구 상태, 수술 전 렌즈 착용 기간 등 초정밀 안구 검사로 맞춤형 회복설계를 시행해, 수술 후 각막 내구성을 강화하고 라섹 수술의 안전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환자별 수술 후 3일차 각막회복상태 비교
실제 개인 맞춤형 각막회복설계
+
맞춤형 각막회복 설계가 중요한 이유
각막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보호렌즈를 제거하면, 재발성 *각막 미란 발생 또는 극심한 각막 탈락 현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회복기간을 단축시키는 것보다 개인 맞춤형 각막회복 설계로, 회복기간을 거쳐 보호렌즈를 제거하는 것이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각막미란 : 각막 상피 세포의 가장 바깥층이 외부 자극에 의해 기저막에 제대로 달라붙지 못해 탈락하는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