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후
눈에미소안과에서는 고객님께서 궁금해하시는 것을 보다 빠르게 답변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일반적으로 잔여각막두께가 충분하다면 재수술은 가능하지만, 근시퇴행 정도나 각막상태, 수술 전 검사 결과 등을 종합하여 결정되므로 현재 상태에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정확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재수술 특성상 수술방법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처방해드리는 인공누액은 건조함을 완화하기 위해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처방 해 드리고 있으며, 다른 성분의 일회용 인공누액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수술 초반에는 일시적으로 각막의 붓기로 인해 선명도가 떨어지고 약간 흐려 보이는데 특히 원거리보다 근거리 볼 때 더 뿌옇게 보이는 게 정상적 과정입니다.
또한 수술 전보다 생리적으로 더 많은 조절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적응 기간이 필요하며 짧게는 1주일에서 1달정도 시간이 지나면 점점 선명해지고 좋아지게 됩니다.
근거리 작업을 1시간 정도 하시면 5~10분 정도는 원거리를 보면서 휴식을 취하시는 게 좋고 인공누액도 수시로 점안해 주세요.
-
눈 안쪽 유리체라는 조직에 떠다니는 여러 입자들이 망막을 가리면서 느껴지는 것으로 외적인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으나, 건조함, 피로, 스트레스, 장기간 컴퓨터 사용, 안구질환, 노화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시야가 밝아지고 사물이 커 보이면서 수술 전 없었던 비문증이 느껴지거나 더 잘 보인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시력교정술과는 무관한 부분으로 보시면 됩니다.
따로 치료가 필요하거나 치료 가능한 질환은 아니나, 갑작스럽게 개수가 늘어나거나 크기가 커지는 등 변화가 나타날 경우 망막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
주간운전은 빠르게 적응되는 편이나 야간에 운전을 할 때 빛이 번져 보이는 현상으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간 운전시에는 수일간은 조심하셔야 하며, 장시간 운전은 피해주세요.
초반에는 앞차와의 안전 거리간격을 많이 두시고, 속력을 내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후 초기 회복에 특이소견이 없는 경우에는 해외여행이나 비행기 탑승 자체는 바로 가능합니다. 단, 장기 해외 체류 일정으로 수술 초반 검진이 어려운 경우에는 의료진과의 상의가 먼저 필요합니다.
-
오랜 시간 컴퓨터를 한다고 눈이 다시 나빠지진 않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눈의 피로도고 증가하고 안구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건조증이 심해지면 시력이 저하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니 1시간 근거리 작업 하고 5~10분 가량은 휴식을 취해주세요. 인공누액도 자주 점안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별 정기검진 일정
[스마일,스마일pro,라식] 수술 1~2일 후 → 1~2주 → 1개월 → 3개월 → 6개월 → 1년 후
[라섹] 수술 4~5일 후 → 1~2주 → 1개월 → 3개월 → 6개월 → 1년 후
[안내렌즈, 백내장(노안교정)] 수술 1일 후 → 5~7일 → 2~3주 → 1~3개월 → 6개월 → 1년 후
회복 상태에 따라 원장님께서 검진 일정을 조정해 주시거나 수술 전 데이터와 현재의 상태 등을 확인 후 연고지에서 경과 관찰이 가능하도록 해 드리고 있습니다.
-
눈과 관련된 성형수술이 아닐 경우에는 수술 시기, 순서 등은 무관합니다.
다만, 쌍꺼플 등의 안성형 수술은 시력교정술을 받고 1주 이상 간격을 두고 시행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안성형 수술을 먼저 받은 상태라면 시력교정술은 1달 간격 두고 진행 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개개인의 붓기나 수술 방법 등에 따라 기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회복된 이후 부터는 착용가능 합니다.
하지만 산소투과율이 떨어지는 미용렌즈 특성 상 수술 여부와 관계 없이 장기 착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라섹 수술 시에는 자외선이 각막 혼탁을 유발할 수 있어 야외에서는 선글라스 또는 모자를 3개월 가량 착용하셔야 합니다. 라식, 스마일, 안내렌즈삽입술은 무관합니다.
블루라이트 안경 착용은 필수는 아니나, 고객님이 원하실 경우 착용해도 무관합니다.
-